메르세데스 벤츠 GLC는 몇 달 전 스탠더드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실내는 C클래스를 빼닮았고 역시나 훌륭한 패밀리룩을 보였었는데요, 그리고 최근에 드디어 2024 GLC 쿠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벤츠 SUV 중 가장 많이 팔린다는 GLC Coupe는 어떤 모습일까?
-외관 디자인
전체적인 실루엣 틀은 기존 모델과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차체 크기도 그렇게 키우지 않았고 혁신적으로 라인을 변경하지도 않았죠. 기존 모델도 쿠페 라인이 워낙 예뼜고 호응이 좋았기 때문에 살릴 곳은 살리고 풀체인지에도 불구하고 헤드라이트와 하단 범퍼 디자인이 상당히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출시된 스탠다드 모델과 비교해 보면 쿠페 라인의 실루엣을 제외하고는 헤드라이트와 하단 범퍼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요. 스탠다드 기본 모델도 워낙 디자인이 샤프하고 우아하게 출시되었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도 만족스러우면서 공간 활용까지 챙길 수 있는 매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스탠다드의 경우 기본 모델과 AMG 라인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반면에 쿠페의 경우는 기본이 AMG 라인 디자인입니다. 쿠페인만큼 AMG 라인이 잘 어울리고 소비자들 선호도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이번 풀체인지 쿠페 모델에서는 전작에 일반 선루프와 달리 파노라마 선루프가 들어가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내부 공간 2열에서 답답함이 많이 해소되고 더욱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GLC 쿠페의 경우 디자인 때문에 사는 차다라고 해도 관언이 아니지만 기본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확실하고 안전사양과 메르세데스 벤츠라는 브랜드가 주는 가치까지 모든 걸 간춘 차량이라고 할 수 있기 많은 분들의 로망으로 여겨지고 있죠.
-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이전 모델과 비교해서는 내부 인테리어의 변화가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만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이미 C클래스를 경험했기 때문에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다 할 수 있어 큰 감동까지는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 인테리어 자체가 너무나도 황홀하기 때문에 디자인 자체만 보면 호불호 없이 모두들 만족할만한 화려하면서 하이테크 한 디자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AMG 라인이 실내에도 적용되어 벤츠의 잠자리 핸들이 들어갔으며 11.9인치 디스플레이와 다채로운 엠비언트 라이트까지 어디 하나 별로라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까지 적용된다고 하네요.
2열에서는 열선시트와 2열 송풍구, 그리고 온도조절까지 가능한 4존 에어컨이 적용되었지만 아직까지 이 사양이 국내에 똑같이 들어간다는 것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엔진사양
쿠페 엔진사양은 모든 모델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4기통 가솔린 엔진에 대한 이야기만 살짝 언급이 되었는데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 255마력을 내고 무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된다는 점입니다.
디젤 엔진은 출시여부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고 디젤이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순수 디젤이 아닌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엔진일 것입니다.
GLC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일단 벤츠는 전기차 라인업은 완전히 분리시켜 출시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연기관 S클래스 모델이 있고 그에 준하는 전기차는 EQS라고 해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따로 만들고 있죠. 그리고 그건 SUV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대신 쿠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PHEV 모델도 1회 충전으로 35km 정도 갔는데요.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배터리 용량을 늘려 최소 50km 이상은 순수 전기로만 주행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출시일은?
사실 아직 국내에도 2024 GLC 풀체인지 모델이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쿠페의 출시일은 내년은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수입차가 반도체 이슈로 옵션을 낮춰 들어오는 경향이 큰데 조금 늦게 들어오더라도 GLC 쿠페 풀체인지만큼은 빠진 옵션 없이 최고의 상품성을 갖추고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
![]() |


댓글